무엇을 도와드릴까요?

자주 묻는 질문으로
궁금증을
바로 해결하세요.

자주 묻는 질문

머니트리카드
상담 받을래요.

카드 고객센터

1588-8584

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
(점심시간 오후 12시 ~ 1시 미운영)

문제가 아직
해결되지 않았어요.

대표 고객센터

1544-5553

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
(점심시간 오후 12시 ~ 1시 미운영)

앱에서 1:1 문의도 가능해요.

자주 묻는 질문

전체보기

머니트리카드 휴대폰 충전 후 계좌송금이 안되네요.

카드 전용 휴대폰(3.3%) 충전금액은 카드 결제(사용)만 가능하며, 머니트리 내 서비스 이용(계좌송금, ATM출금, 바코드결제 등)이 불가합니다. 단, 머니트리 캐시 충전수단 내 일반 '휴대폰(8%)' 충전의 경우 계좌송금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.

* 머니트리 홈(메인) → 충전 → 휴대폰(8%)

머니트리카드 휴대폰 충전이 계속 실패되네요.

휴대폰 충전 시 현재 이용하시는 통신사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, 통신사 신규가입, 기타 사유로 휴대폰 충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관련하여 자세한 상담은 머니트리 고객센터(1566-0123)로 문의해주세요.

* 머니트리 고객센터 운영시간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 (주말 및 공휴일 휴무 / 점심시간 미운영 : 12:00 ~ 13:00)

머니트리카드 머니트리카드와 머니트리카드 Basic의 차이가 궁금해요.

1. 머니트리카드  

- 기명카드

- 본인 명의 계좌 인증 필수

- 간편결제(페이북, 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 등) 가능

 

2. 머니트리카드(Basic) 

- 무기명카드

- 본인 명의 계좌 인증 없이 신청 가능

- 간편결제(페이북, 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 등) 불가

머니트리카드 머니트리 휴대폰(8%)충전이랑 머니트리카드 휴대폰충전(3.3%)은 다른건가요?

머니트리 휴대폰충전과 머니카드 휴대폰충전은 충전경로, 사용수단 및 수수료가 상이합니다.

 

1. 충전메뉴 내 '휴대폰(8%)'를 통한 휴대폰충전

- 경로 : 머니트리 홈(메인) → [충전] → '휴대폰(8%)' 선택

- 수수료 : 8% 

- 사용불가수단 : 다올투자, 센골드 e금/e은 투자

 

2. 충전메뉴 내 머니트리카드 전용 캐시 '휴대폰(즉시)수수료 3.3%' 및 '휴대폰(자동)수수료 3.3%' 충전

- 경로 :  머니트리 홈(메인) → [충전] → '휴대폰(즉시)수수료 3.3%' 및 '휴대폰(자동)수수료 3.3%'

- 수수료 : 3.3%

- 사용불가수단 : 머니트리카드 결제 외 머니트리 앱에서 사용불가(머니트리카드 결제만 가능)

머니트리카드 휴대폰 충전금액 취소하고 싶어요.

휴대폰 충전일 기준 당월 내 미사용 시 충전취소 가능하며, 충전취소 가능 상태일 경우 앱에서 직접 충전취소 가능합니다. (충전 후 일부사용 및 익월 경과 시 충전취소 불가)

[머니트리 앱 충전취소 경로]
* 머니트리 홈(메인) → '카드' 메뉴 선택 → 이용내역 전체보기 > → '충전'탭 선택 → 휴대폰 충전내역 선택 → 팝업 내 좌측상단 [충전취소] 버튼 선택

충전취소 진행이 어려운 경우 1:1문의 혹은 머니트리 고객센터(1544-5553)를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.

[1:1문의 경로]
머니트리 홈(메인) → 전체 → 우측상단 고객센터(헤드셋)아이콘 → 1:1문의

※ 머니트리 고객센터 및 1:1문의 운영시간 : 평일 오전 9시~오후 6시(주말 및 공휴일 휴무)

머니트리카드 머니트리카드 사용처가 궁금해요.

머니트리카드는 신용카드 결제 가능 온/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.

 

1. 머니트리카드

- 오프라인 : BC카드 결제 가능 오프라인 가맹점

- 온라인 : 온라인결제 시 'BC카드' 선택 

* 간편결제(페이북, 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 등) 가능

 

2. 머니트리카드 Basic 

- 오프라인 : 삼성카드 결제 가능 오프라인 가맹점 

- 온라인 : 온라인결제 시 '삼성카드' 선택 후 '일반결제'를 통해 결제 가능

* 간편결제(페이북, 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 등) 불가

 

단, 일부 가맹점 특성 상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, 카드별 사용제한 업종은 아래 별도 FAQ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.

- 자주묻는질문(FAQ) → 머니트리카드 → '머니트리카드 사용 불가한 가맹점이 있나요?'

 

※ 보유하고 계신 카드정보는 [카드] 메뉴 상단 등록된 카드정보(머니트리카드 or 머니트리카드(Basic))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머니트리카드 머니트리카드 사용 불가한 가맹점이 있나요?

보유하고 계신 카드별 제한업종은 아래와 같습니다.

※ 보유하고 계신 카드정보는 [카드] 메뉴 상단 등록된 카드정보(머니트리카드 or 머니트리카드(Basic)) 확인이 가능합니다.

 

1. 머니트리카드

① 해외결제

② 통신요금

③ 후불 교통카드(하이패스 포함)

④ 환금성 업종 (상품권/쿠폰/귀금속 구매)

⑤ 공과금

 

2. 머니트리카드(Basic)

① 해외결제

② 통신요금

③ 후불 교통카드(하이패스 포함)

④ 환금성 업종 (상품권/쿠폰/귀금속 구매)

⑤ 교통예매 (항공/철도/여객선/고속버스)

⑥ 공연예매 (영화/연극/콘서트)

⑦ 공과금(우체국 우편결제 불가)

⑧ 국세/지방세

 

※ 제한업종이 아닌 경우에도 일부 가맹점 특성 상 결제(온/오프라인, 간편결제)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※ 추후 사용제한 업종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머니트리카드 머니트리카드 온라인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

온라인결제 시 보유하고 계신 카드에 따라 온라인 결제방식이 상이합니다.

1. 머니트리카드 => 카드사 'BC카드' 선택 후 결제 (간편결제 가능) 

* 온라인 가맹점 결제화면 → 결제수단 신용카드 'BC카드' 선택 후 결제하기 → 페이북 연결 후 결제 진행

※ 페이북 외에도 간편결제수단(카카오페이, 네이버페이 등) 등록 후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 가능


2. 머니트리카드(Basic) => 카드사 '삼성카드' 선택 후 '일반결제'를 통해 결제 (간편결제 불가)

* 온라인 가맹점 결제화면 → 결제수단 '삼성카드' 선택 후 결제하기 → 다른결제 → 일반결제 → 카드번호 입력 → 비밀번호 및 생년월일 입력 → 결제완료


※ 보유하고 계신 카드정보는 [카드] 메뉴 상단 등록된 카드정보(머니트리카드 or 머니트리카드(Basic)) 확인이 가능합니다.

머니트리카드 결제취소 했는데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이 안되었어요.

머니트리카드 온/오프라인(간편결제 포함) 결제취소 시 취소금액은 다시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되며, 아래 기준에 따라 기간 소요됩니다.
- 결제 당일취소 : 머니트리 캐시로 즉시충전
- 결제 당일 이후 취소 : 매입취소 기간 소요 (취소 후 영업일 기준 3~4일 소요)
단, 일부 가맹점 특성 상 당일 취소건에 대해서도 승인취소 기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
※ 결제취소는 취소방식(전체/부분)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반영됩니다.
- 전체취소 : 취소 시 전체취소 금액에 대해 즉시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
- 부분취소 : 취소 시 부분취소 금액에 대해 취소일 기준 익 영업일 3~4일 후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

※ 선물하기 내 '카드 결제 전용 상품권' 구매 후 취소기준
- 단건 결제 후 당일 취소 : 머니트리 캐시로 즉시 충전 (ex. 10만원권(1건) 상품권 구매 => 10만원권(1건) 상품권 구매취소)
- 한번에 다건 결제 후 당일 개별 취소 : 부분취소로 반영되어 영업일 기준 3~4일 후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 (ex. 10만원권 * 5매 한번에 구매 => 당일 10만원건 1건씩 5회 개별취소)
- 결제 당일 이후 취소 : 매입취소 기간 소요 (취소 후 영업일 기준 3~4일 소요)

※ 결제취소로 인한 보유한도 초과 시 아래와 같이 지급됩니다.
- (200만원 이하) 결제취소 시 머니트리 캐시로 충전
- (200만원 이상) 결제취소 시 충전권 형태로 지급(최소 30만원 단위로 분할 지급) 
=> 머니트리 앱 > 선물하기 > 쿠폰함에서 충전권 확인가능
ex) 현재 머니트리 캐시 잔액 190만원 / 결제 취소 금액 20만원
결제취소 시 재충전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므로 취소금액 20만원 충전권 형태로 지급

공지사항

전체보기

여기에서 머니트리
사용할 수 있어요.

사용처 보기